말씀의 나눔 사랑의 나눔 (2003. 1)


새터 어린이학교


새터어린이학교가 위치한 지역에는 모자가정, 기초 생활보장 수급자가 753가구이며 독산동, 가산동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한부모 가정 아동 및 부모 439가구로 위험집단의 비율이 상당히 높다. 공단 주변지역의 물리적 환경(주거환경, 놀이, 문화, 체육시설 등)이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열악할 뿐 아니라, 저소득, 맞벌이 또는 한부모 가정이라는 조건에서 부모가 아동에게 충분한 사랑을 전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새터어린이학교는 저소득가정 및 맞벌이가정의 초등학생 아동을 돌보고 교육하는 방과후 보육서비스와 한부모 가정 및 위기 가정의 부모 및 아동을 상담, 치료하는 가족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있다.

새터어린이학교의 교육목표는 생명과 평화를 일구는 어린이공동체를 이루는 것이며 현재 20여명의 아동이 평균적으로 출석하고 있고, 6명의 아동이 한부모가정의 아동이며, 조부모가정의 아동 2명, 장애아동 3명, 그리고 저소득 맞벌이 가정의 아동이다.
새터어린이학교 프로그램은 방과후 활동으로 선택활동(인형만들기, 피아노, 바깥놀이) 숙제, 간식, 특별활동으로(뜨개질, 독서활동, 야외학습, 요리, 집단상담, 학습 등), 생활지도(청소, 설거지, 의사소통, 개별상담), 명상, 자유놀이 그리고 저녁급식과 계절별 들살이(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신나는 나날을 함께 하고 있다. 아이들과 보내는 이 겨울이 무척 따뜻할 것 같다.

* 새터어린이와 함께 나누려면 *

주소 : 서울 금천구 독산1동 148-35 전화 : (02) 852-9111
이메일 : sara323@hanmail.net
후원계좌 : 우리은행 134-359627-02-009 박사라


한국의 교회가 부유한 것 같지만
훨씬 더 많은 목회자들이 말로 다 할 수 없는 어려움 속에서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햇순은 이런 목회자들을 위해 사랑의 나눔을 이어주는 다리가 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